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담심리사 자격증을 위한 응시자격은 뭐가 있을까?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8. 4. 10: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


최근 과학이 발전하면서
사람이 하는 일들이
많이 사라지는 추세잖아요?


결제까지 기계로 하고
있다보니까


취업을 준비할때는
기계가 할 수 없는
직종을 많이 찾으시죠!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상담심리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해요!


사람의 마음을 치료하는
직업이다보니


기계가 절대 대체할 수 없는
직종 중 하나이기도 하죠ㅎㅎ


이걸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련전공 학사를 취득하고
학회에 가입하거나


대학원을 진학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인간을 상대하는
일을 하다보니


학력이 굉장히 중요한
직업 중 하나에요!


현재 대부분 근무하시는분들도
고학력이신 분들이
많으시죠~


그렇다면
이걸 취득하기 위해서
무조건 대학교를 다녀야지만
가능할까요?


그것뿐만이 유일한 방법이
아니기에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고 있어요ㅎㅎ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지
과정을 직접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보여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학위취득을 위해
학은제 과정을 진행한
한00입니다~


과정이 이제 다 끝나서
이렇게 후기글도
써보네요ㅎㅎ


일단 저는
고듣학교 졸업하고
4년제 대학갔는데


과가 너무 안맞아서
1학년까지만
다니다가 자퇴를 했어요!


전과할까 생각도
해봤는데


딱히 하고싶은것도
없었고
그냥 쉬고싶다는?
생각만 있었어서


자퇴하고나서
알바하면서


토익이나 이런
라이센스나 따려고
공부하면서
지내고 있었는데


어쩌다가 티비
다큐예능에서


상담하시는 분들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갑자기 확
끌리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부터
알아봤어요ㅎㅎ


먼저
어떤게 있는지
알아봤는데


심리상담사도
나오더라구요?


차이점을 모르겠어서
처음에는 같은건 줄 알았는데


자세히 알아보니
둘 다 민간이긴 한데


이쪽분야에서는
상담심리사 자격증이
제일 인정받는
라이센스더라구요!


왜냐하면
심리상담사는


그냥 쉽게
취득할 수 있는데


이거는
학회에 가입해서
응시자격을
갖춰야지만


시험을 볼 수
있었고


그 시험에
통과해야지만
얻을 수 있는


취득하기 까다로운
라이센스더라구요


그렇다보니
이걸 취득하는게
취업하기에
더 유리해보였어요!


그래서
학회에 가입하려고 보니


가입하는것 역시
조건이 있더라구요?


바로
관련전공 학사학위 취득자나
관련전공 석사 재학중인
사람들이여야 가능했어요


비전공자도
가능하긴한데


그걸로 하게되면
경력을 3년이나
쌓아야하더라구요...


근데
관련전공 학사만 있어도
경력 2년만 쌓으면
되는거라서


석사보다는
이게 나아보여서


심리학 학사를
따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이걸 하자고
대학을 다시 가자니


공부도 그렇고
등록금도 그렇고


걱정되는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다보니까
다른 방법은 없을까
여기저기 뒤져봤거든요ㅎㅎ


그러다가
저처럼
상담심리사 자격증을 위해


학은제로
관련전공 학사학위를
땄다는 사람의
글을 보았고


그 글을 통해서
멘토쌤까지
만나게 되었네요ㅎㅎ


일단
쌤이 제 얘길 듣고
학은제로
4년제 학위를
딸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학은제에서
학위를 딸 때는
140학점이 필요한데


그것도 그냥
무작정 채우는게 아니라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맞춰서
채워야지만
학위증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문제는
이걸 그냥
강의로만 채우려고하면


3년반에서 4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다행스럽게도
학은제는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학점제였고


강의뿐만 아니라
다른 방법을 통해서도
학점을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는
제도였어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활용을 했죠


왜냐하면
상담심리사 자격증을 얻기위해
경력도 쌓아야하는데


그만큼의 시간은
너무 아깝다고
생각했거든요...


일단 그 방법으로는
전적대, 자격증, 독학사
이렇게 3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이걸 다 활용해서
기간을 최대한
줄여봤어요!


학은제는
이전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을
가져와서 활용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1학년까지밖엔 없지만
거기서 얻은
20을 가져와서 썼어요ㅎㅎ


그리고
학은제에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있었는데


그걸 취득하면
수업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어서
그것도 취득했고!


독학사라고
시험이 있는데


거기서 통과해도
얻을 수 있어서
그것까지 했네요ㅎㅎ


이렇게 해서
원래는 3년반~4년 걸리는 과정을


3학기만에
끝낼 수 있었어요ㅋㅋㅋ


이제 막
학위증을 받은지
얼마 안되서


지금은
상담심리사 자격증을 위해
경력 쌓을 곳을
찾는 중이에요ㅎㅎ


이거 하나 따려고 했는데
학력까지 얻게되서
생각보다 좋네요ㅎㅎ


학은제 학위증은
대학 나온사람과
동등한 효력이 있는거라서


저도 4년제 학력이
생긴거니까요~


아무튼!
자세히 쓰려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져서
이쯤에서 마무리해볼게요ㅎㅎ


다른 분들도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래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