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스쿨 입학조건, 성적이 중요한거 아시죠?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8. 4. 12: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로스쿨 입학조건을
갖추기 위해서
학은제 과정을 진행한
최00입니다~


과정이 다 끝나서
이렇게 후기글도
적어보네요ㅋㅋㅋ


일단
제 얘기부터
해보자면~


저는 원래부터 꿈이
변호사였어요~


그래서 고등학생때
열심히 공부를 했었고


선생님들도
이 정도 성적이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는데


하필 그 때에
집안 사정이 안좋아지면서


오빠도 대학진학을
포기하고
바로 취업을 했는데


제가 성인이 될 때도
돈을 벌어야지만
하는 상황이었어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바로 취업을 했어요...


고졸학력으로는
쉽게 취업이
안 될것 같아서


최대한
자격증같은거를
많이 따서


고졸학력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괜찮은 회사에
입사할 수 있었고
열심히 다니던와중에


다행스럽게도
아빠 사업이
점점 좋아지면서


부모님께서 미안하셨는지
저희보고 하고싶었던걸
이제라도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라도
변호사의 꿈을
펼쳐보고자
알아봤어요ㅋㅋ


근데 문제는
2017년에 사법고시가
폐지되면서


이제는 무조건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을 해야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여길 진학하고나서
졸업시험에 통과하면


법학전문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데


그게 있어야지만
변호사 시험을
볼 수가 있었고


합격해야지만
변호사 자격을
얻을 수 있게끔
바뀌었더라구요!


바쁘게 사느라고
이런 것도 몰랐네요...


그 3년과정을
졸업하고나면
변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생겨서


무조건 거기를
진학해야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로스쿨 입학조건을
알아봤는데


이것 역시
대학원이기 때문에
4년제 학위가
있어야하더라구요?


전공제한은 없어서
그냥 아무 전공으로나
학사학위가 있으면
가능했어요~


4년제 졸업자여야하고
전적대 성적이
굉장히 좋아야
하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LEET라고하는
법학적성시험이라는게
있는데
이 시험도 봐야하고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공인영어점수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일단 저는
고졸이라서
학력조건부터조차
해당되지 않아서


당장은
원서접수를
할 수가 없는
상태였던거죠..^^


그래서
이걸 하기위해서
이제라도
학교를 가야하나
생각을 해봤는데


공부하는건
그닥 걱정이
안되긴 했지만


수능까지 기다리고
또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다닌다음에


로스쿨로 진학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너무 오래 소요될 것 같아
보였어요ㅜㅜㅜ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학점은행제로
학력을 얻었다는
글을 읽었고


그 글을 통해서
멘토쌤까지
만나게 되었어요!


사실 저는
로스쿨 입학조건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의
"학"조차
못 들어본 사람이라..ㅎ


쌤한테 하나하나
다 물어봤어요ㅋㅋㅋ


알고보니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지금까지는
학력을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 대학 진학을
해야하는줄만
알고있었는데


학은제과정을 통해서도
학력을 얻을 수 있더라구요!


왜냐하면
이 과정을 진행하고나면


교육부 장관명의의
학위증을 얻게 되는게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는 서류라서


이걸 가지고도
로스쿨에
진학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제가 후기글을 쓰는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학은제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건데


저는 대학원을
진학하기 전까지는
학비를 좀
모아두고 싶어서


일이랑 같이
병행하고싶었거든요~


근데 온라인이라고
하더라도


요즘 싸강처럼
시간표대로 접속해서
강의를 들어야지만
출석으로 인정되는 방식이라면


저는 일을 다니고싶은
입장이다보니
조금 힘들었을텐데


학은제 온라인강의는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방식이라서


부담없이 일과
진행할 수 있었어요!


저는 특히나
야근이 좀 많아서
주말에 몰아서
듣곤 했네요ㅎㅎ


그리고
성적이 중요한데
온라인 강의니까


원하는만큼
다시 볼 수 있어서
복습할때에
너무 유용해서
좋더라구요ㅎㅎ


일단 저는
로스쿨 입학조건을
갖추기 위해서


4년제 학위를
취득해야하는데


그걸 따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채워야지만
가능했어요~


근데 이것도
무작정 채운다고
얻을 수 있는건
아니었고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나뉘어져 있는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가능하더라구요


근데 이걸
그냥 수업으로만 채우면
3년반에서 4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4년제 학력을
얻는거다보니


그만큼 걸리는게
당연한가 싶으면서도
너무 오래걸리는것
같더라구요ㅜㅜ


근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학은제는 어떤 방법으로든
학점을 채우기만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었어요!


자격증, 독학사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일단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정해져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취득하게 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어요!


독학사도 마찬가지로
시험에 통과하면
학점을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구요~


그래서 저는
수업과 이것들을 병행해서


3학기만에
학위를 얻을 수 있었어요!


지금은 그 학력을 가지고
로스쿨 입학조건을 갖춰서
대학원을 다니는 중이에요!


어려울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그것보다 훨씬 어려워서
힘들긴 한데


그래도 하고싶었던걸
하고있어서그런지
재밌다는 생각으로
하고있네요ㅎㅎ


저는 대학원진학을 위해서
학위취득을 했지만


학력개선을 위해서
하는 분들이라면


굳이 비싼 등록금 내면서
대학가는것보다는
학은제로 진행하는게
훨씬 좋은것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이 과정을 추천드리고싶네요ㅎㅎ


무튼
생각보다 글을
너무 길게 쓴 것 같아서ㅋㅋㅋ


이쯤에서 마무리해볼게요


다들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래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