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점은행제 멀티미디어학으로 학력개선해요!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8. 3. 16: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 멀티미디어학
학위취득을 위해
멘토쌤과 과정을 진행한
최00입니다!


이런 글
민망해서 잘 못 쓰는데ㅎㅎ


쌤에게 감사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표현해보고자
쓰는거니까!
편하게 읽어주세요ㅎㅎ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고
대학 진학을 안했어요~


공부하고싶지도 않았고
해도 결과가
그만큼 나오지 않아서
일찍 포기를 한 편이죠!


대신에
다른 애들이
공부할 시간에


저는 자격증을
많이 따놨어요!


컴활이라던가
토익이라던가
이런것들을
많이 취득해놔서


고졸치고는
나름 괜찮은 회사에
나쁘지 않은 연봉으로
취업에 성공했어요!ㅎㅎ


업무도 마음에 들었고
다 좋았는데


문제는
그 뒤에 생기더라구요,,,


슬슬 경력이 쌓이니까
연봉얘기나
승진 얘기가 나오는데


학력이 안좋다는 이유로
동기들에 비해
안좋은 상황이었고ㅜㅜㅜ


심지어
후배들보다
불리하더라구요ㅜㅜㅜ


이런것들을 겪고 나니
안되겠다싶어서
사이버대라도 가려고
알아봤는데


등록금이 너무
비싸더라구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 멀티미디어학을
알게되었고!


덕분에
쌤까지 만나서
같이 진행을 했어요ㅎㅎ!


일단
학은제로
학사학위를 얻을때는


140점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이것도 무작정
140을 채운다고
가능한게 아니라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나뉘어있었고


이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학위증을 얻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사실 저는
말했다싶이
대학을 안다녀서


어떤게 전공이고
교양인지
감이 안잡혔었는데


다행히 쌤이랑 진행해서
이런 부분들은
쌤이 플랜을 만들어주셔서
걱정없이 진행했죠>_<


아 학위증이라는게
법적으로 대학 나온 사람과
동등한 효력이 있는거라서


이걸 가지고
사회에 나가서
무시당하지 않는다고
알려주셨어요ㅎㅎ


왜냐하면
이거도
교육부에서 만든건데


저는 지금까지
학력을 얻기 위해서는


무조건 대학 진학을
해야하는줄만
알고 있었는데


학점은행제 멀티미디어학 학위증도
가능하다고 해서
좀 미리미리 알아보고
일찍 준비해둘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ㅜㅜ


이게 정말 좋은게
대학은 오프라인형식이잖아요?


지금이야 코로나때문에
싸강으로 진행하는데


이거는 원래부터
온라인 형식이라서


저처럼 직장인들이
일이랑 병행 할 수 있어서
학력개선을 목적으로
많이 활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도
이걸 하기위해서
일을 휴직하거나
관둔게 아니라


일과 병행하면서
한 케이스거든요ㅎ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면


아무리 온라인이더라도
싸강처럼 시간표대로
접속해서
들어야지만
출석으로 인정된다면


일을 하는 입장으로서
쉽지 않았을텐데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라


저는 야근을 자주하는
직업이라서


주로 주말에
몰아서 듣곤 했어요ㅎㅎ


아무튼
저는 회사측에서
학력만 만들어온다면


바로 승진시켜준다고
말씀하신게 있다보니


개인적으로는
학점은행제 멀티미디어학 학위를
취득하기까지
걸리는 기간이 제일 중요했는데


140이라는 숫자를
강의로만 채우려고하면
3년반에서 4년까지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되면
승진까지 그만큼을
내 후배가 나보다
올라가는걸 지켜만봐야하는데
너무 싫더라구요ㅜㅜㅜ


근데 다행스럽게도
이거는
점수를 채우는 방법이


강의만 있는게
아니라
3가지나 더 있었어요!


전적대, 자격증, 독학사
이렇게 있는건데


그 중에
저는 고졸이라
전적대가 없어서
활용하지 못 했고


나머지 2개를
병행했어요!


이게 어떻게
기간을 줄이는 거냐면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정해져있었고


그걸 취득하기만 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는
개념인데


저는 미리 따놨던것들중에
인정되는것도 있었고


더 따면 3학기만에
가능하다고해서
더 했구요~


독학학위제라는
쉽게 생각하면
검정고시같은 개념의
시험이 있는데


이걸 통과해도
많은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이것도 병행해서


원래는
3년반~4년 걸리는 과정인데


3학기만에
학위증을
얻었네요ㅎㅎㅎ


대학과정이라고 해서
솔직히 시작하기전에
많이 망설였어요ㅜㅜ


아무래도
시험이나 과제제출
이런것들을


안해봤어서
못 따라가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거든요ㅜㅜ


근데
이런것들 역시
온라인 제출이었고


쌤께서
꿀팁을 알려주셔서


정말 부담없이
편하게 진행한점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저처럼 고졸 학력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있다면


대학 진학하는거 말고
이걸로 하는걸
개인적으로는
추천하고싶어요ㅎㅎ


지금은
학점은행제 멀티미디어학
학사학위를 활용해서
승진을 했구요!


동기들에 비해
늦게 승진하긴 했지만


그래도
한살이라도 어릴때
알게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도 해요ㅎㅎ


아무튼
저는 이걸 통해서
좋았기 때문에


다른 분들도
저처럼 몰랐던 시간들을
후회하지 않길 바래서
이렇게 써봤어요!


생각보다 글이
너무 길어져서ㅋㅋㅋ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다른 분들도
화이팅하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