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 먼저 알고 준비해요!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8. 3. 12: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설비보전기사라는
국가기술자격증을 들어보셨나요?


일정한 주기로
설비의 진동소음등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설비상태를 판단하고


기계의 요소나
윤활상태를
점검 및 관리하며


돌발 고장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적의 설비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일을 하는
라이센스에요!


어떤 일을 하는지
읽어보기만해도
굉장히 전문적인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이미 '국가기술자격증'이라는건
전문적인 지식이 있거나
그쪽 관련 실무경력이
있으셔야지만
시험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기 위해
무조건 대학진학을
해야만 하는 걸까요?


그게 아니라는걸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러 왔네요ㅎㅎ


학은제과정을 통해서도
충분이 조건을 갖출 수 있고


또 대학을 가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과정을 끝낼 수 있기에
알려드리고자 왔습니다~


그럼 제가 설명드리는 것보다는
직접 과정 진행하셨던
학습자분께서
후기글을 자세히 써주셔서ㅎㅎ


후기글 보여드리려고 가져왔어요!


안녕하세요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을 위해
학은제 과정을
진행했던
채00입니다


저는
원래 기계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었는데


관심과는 다르게
공부를 하지
않았어서


수시는 당연히
떨어졌고


뒤늦게 정신차려서
열심히 공부를 해봤지만
정시도 결과가
좋진 않았어요


부모님께서는
재수를 시켜준다고했는데


좀 많이
지친 상태였어서


다 거절하고
도망치듯
군입대를 했네요


입대하고나서
그냥 시간보내다가


상병쯤 되니까
슬슬 전역하면
뭘 해야할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때
선임 중 한 분이랑
이런 얘기를
나눴었는데


다시 수능봐서
대학가는게
부담스러우면


국가자격증 하나따서
바로 취직하는건
어떠냐고 말하셨고


본인은 지금
응시자격때문에
학은제를
하고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관심있던 기계쪽인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서


바로 취업하는걸
생각하게 됐습니다


이거 같은 경우는
그냥 시험 접수 후
통과하면
얻을 수 있는게 아닌


조건이라는게 있었고
그 조건을
충족시킨 사람들만
볼 수 있는
시험이었어요


관련전공 4년제 졸업자,
관련경력 4년이상 있는사람,
학점은행제 106학점 이수자


이렇게 있길래
이제와서 대학을 가거나
경력을 쌓는건


시간이든 돈이든
너무 많이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해서


학은제로 해야겠다고
생각했죠


처음에는
이런 조건이 있다는게
너무 짜증났는데


생각해보면
이걸 취득하고나면
전문적인 일을
하게 되는거잖아요?


그러니까
그 쪽 경력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배운
사람들만 시험 보게끔
만든게
이해는 되더라구요


하지만 말했다싶이
저는 아무것도
해당되는게 없으니
학은제로 하는걸
택한거죠


선임덕분에
멘토쌤도 알게되어서
맘 편히 진행했어요


사실 이걸
알아보기전까지는
학은제를 모르던 사람이라


선임에게 물어보니
온라인으로
대학과정을
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교육부에서 만든거라서
이걸 통해서
강의를 들어도


학점을 얻을 수 있는
제도이다보니


저희처럼 군인이거나
직장인들도
할 수 있어서
많이들 한다고 해요


어쩐지
휴식시간에
축구나 농구만 하던 사람이


왜 그렇게
싸지방을 가나 했더니
이걸 위해서
갔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대학과정이다보니
시험이나 과제도 있는데


그것들 역시
온라인 제출인데


대학을 안다녀본
고졸이라서


어렵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근데 진행할 때
멘토쌤이
꿀팁을 알려주셔서
부담없이 편하게
진행했네요


설비보전기사 응시자격을 위한
106학점을 채울 때


온라인 강의로만 들으면
2년반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그 정도면
전역하고도
해야하는데


저는 그 전에
끝내버리고


최대한 빨리
취업준비를
하고싶던 사람이라


더 빨리는 안되냐고
여쭤보니
가능하다면서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전적대, 자격증, 독학사
이렇게 3가지가
그 방법이었는데


저는 말했다싶이
고졸이라 전적대는 없고,


나머지 2개를 병행해서
기간을 줄였네요


이게 어떻게
가능하냐면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이 정해져 있었고


그걸 취득하게되면
강의 몇 개 듣는거만큼의
학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어서
줄일 수 있더라구요


독학사도 마찬가지로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을 봐서
통과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는
거였어요


학은제는
학년제인 대학과는 달리
학점제여서


어떤 방법을 활용하든
학점을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을 줄이는건
얼마든지 가능한
제도였어요


이 방법들을 동원해서
저는 3학기만에
다 채웠어요


사실 그것보다
더 빨리 할 수 있는
플랜을


멘토쌤이 만들어주기는
했었는데


훈련도 있었고
토익이나
설비보전기사 공부도
같이 하고 싶어서


제가 3학기과정으로
진행하고 싶다고
말씀드렸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이미 취득해서
취업준비중이구요


지금 당장은
학력이 필요하다고
느껴지지 않는데


나중에 혹시라도
학력이 필요하다고
느껴진다면


그때도
굳이 대학을 안가고
학은제로 진행할
생각이에요


쓰다보니
생각보다 글이 너무
길어진 것 같아서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읽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