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보호기사 응시자격, 필기랑 같이 할 수 있다는 점!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7. 26. 14: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딱 좋은 계절이네요ㅜㅜ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이럴 때일수록
코로나도 더더욱 조심하셔야해요!


오늘은
식물보호기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러 왔어요~


이걸 취득하시면
농촌진흥청, 산림청, 식물검역소 뿐만 아니라


농약연구소, 종묘회사, 식물병원 등등
다양한 곳에 취업이 가능하고


최근들어서
농작물 보호 이외에


도시미화, 주거환경 개선에 따라
가로수나 정원수, 화훼 등도
직무대상이 되면서


종사영역이
넓어지고 있어요~


그렇기에 지금이라도
취득하길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것 역시
국가기술자격증이라서
아무나 시험 볼 수는
없다는 사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분의
후기글이 이해가 잘 되실 것 같아서
가져와봤어요~


후기글 읽어보실게요~


안녕하세요!


쌤이랑 같이
학점은행제를 했던
최00입니다ㅎㅎㅎ


저는 부모님이
식물원을 크게 하셔서 그런지


어릴 때부터
이런 쪽으로
관심이 많고


남들에 비해
아는 것도 많았어요!


부모님이 제가
대학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이쪽으로 같이 하자고
말씀을 하셨었는데


그때 당시의 저는
서울에서 살고싶다는
마음이 컸어서


무시하고
성인되자마자
서울에서 사회생활을
했었어요ㅎㅎㅎ


운이 좋게도
바로 취업에는 성공했고


그냥
평범한 사무직이었는데


앉아있기만 하다보니
몸이 근질근질하고
답답하더라구요ㅜㅜ


어릴 때부터
부모님 일 도와드리면서
많이 움직였던 버릇이 들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괜찮다고
생각을 했는데


몇 년 해보니까
못해먹겠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고졸이다보니
연봉도 만족스럽지 못했고


계약직이라는 것도..
별로였구요


아무튼
이런 저런 일이 겹치면서


차라리 자신있는
부모님 일을 배우는게
낫겠다라는 결론을 내렸고


부모님께서는
식물보호기사를 따야지만
이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식물보호기사 응시자격이
따로 정해져있었어요...


토익이나 컴활처럼
시험 접수하면
볼 수 있는게
아니더라구요ㅜㅜㅜ


국가기술자격증이라서
그런가봐요...


전문적으로 배운 사람들만
볼 수 있게끔
해놨더라구요...


관련전공4년제 졸업자거나
관련경력4년이상이거나
학은제 106학점 이수자


이렇게 3가지가 있었는데


일단 저는
고졸이라서 안되고


이쪽으로는
경력도 없는 상황이라서


그때 당시에는
공부했다고 하더라도
응시할 수 없는
상황이었던거죠ㅜㅜㅜ


물론 공부는
시작 안한 상황이었지만요...


암튼 그래서
아무것도 안되는 상황이었고


이제와서 이것 때문에
대학을 가는건


등록금이 너무
부담스럽고 걱정이 되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다가


학은제가 뭔지부터
무작정 알아보기 시작했어요...ㅎ


저는 이거
이름조차 처음 들어보는
사람이었어요...ㅎ


좀 찾아보니까
교육부에서 만든거라는데


온라인으로
학력을 얻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학력개선할 생각은 없고


식물보호기사 응시자격만
필요한건데


이걸로 어떻게
하라는건지
도대체 모르겠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친구들한테 말을 해봤더니


친구 중 한 명이
편입을 할 때
학은제로 했었다면서
엄청 추천하더라구요?


학력따는것만
되는건 아니라고 하면서
멘토쌤을 소개시켜줬고


쌤과의 상담을 통해
믿고 할 수 있었죠ㅎㅎㅎㅎ


일단 이거는
쉽게 말하면


대학과정을
온라인으로 하는거고


말 그대로
대학과정이다보니


제가 필요한
106학점만 수업을 듣는것도
가능한 시스템이었어요!


그리고 말했다싶이
온라인으로 하는거라서


필기, 실기공부랑
병행하는게 가능해서 좋았구요ㅎㅎㅎ


쌤이 식물보호기사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106학점만 채우면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이게
수업으로만 들으면
5학기 과정인데


사람들이 학은제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기간 단축이
가능하기 때문이래요ㅎㅎ


수업으로만 해도
가능하긴 한데
기간이 오래걸려서


기간 단축방법을
많이 한다고 해요!


저도 사실
5학기면
2년반인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는거 같아서
귀찮아 보였어요ㅎㅎ,,


다들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시험이
1년에 3번정도? 밖에 없다보니까


시험 볼 기회를
날린다는게
아깝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걸 병행했는데


자격증 따는 걸
추천하시더라구요~


이게
학은제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라이센스들이 정해져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독학사도
같은 개념이긴한데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한다면


같은 형식으로
기간을 줄이는게 가능했어요!


그래서 저는
이것들을 병행해서


2학기만에 끝내는 플랜으로
진행을 했어요ㅋㅋㅋ


그래서
식물보호기사 응시자격을
생각보다 빨리 갖춰서
시험을 볼 수 있었는데


제가 공부를 안한건지
시험이 어려웠던건지ㅋㅋㅋ


3번만에
겨우겨우 붙어서
취득을 했네요ㅜㅜㅜ


그래서 지금은
부모님 밑에서
일을 배우기 시작했구요!


어릴 땐 몰랐는데
막상 일을 해보니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아무튼!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ㅎㅎㅎ


다른 분들도
학은제로 조건 잘 갖추시고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