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 제일 쉬운 방법은?!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3. 16:54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여러분은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이거는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를
편하게 부르는 용어인데요~


이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코스메틱 분야로
창업을 하고자 할때는


식약처에
등록이 되어있어야하는데요~


직접 제조한 코스메틱이나
수입한 것들,


위탁하여 제조된 것들을
유통, 판매하려 할 때,


수입 대행형 거래 목적으로
알선하려고 하는 것 등의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등록이 되어있어야지만
가능해요!


하지만
아무나 등록할 수 있는것은
아니구요!


아무래도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을
관리하는 업무이다보니


조건이 있고
그 조건을 갖춰야지만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그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글을 통해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ㅎㅎㅎ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막상 후기글을 쓰려니
되게 어색하네요ㅋㅋㅋ


음 일단
제 얘기부터
적어볼게요ㅎㅎㅎ


저는 처음부터
이쪽계열에서
일하던 사람은 아니구요ㅎㅅㅎ


원래는 평범한
사무직이었어여!


특성화고 졸업하고나서
바로 취업을 했거든여ㅎㅅㅎ


근데 코로나 터지고나서
뭐...어떻게보면
잘린거져 허허허허


그렇게 되다 보니까
정말할게 없더라구요^^,,


경력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었고


학력이 엄청나게
좋은것도 아니다보니


여기저기 면접을
보긴 했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한창 힘들었는데
딱 그때
친구 중 한 명이


화장품관련으로
창업을 할까 하는데
같이 하는건 어떠냐고
말을 해줬어요!


근데 저도
메이크업?
코스메틱? 암튼
그런 쪽으로
관심이 많은편이라


평소에 유튜브 이런거
많이 보거든요ㅋㅋㅋ


지금 상황에
취업은 안될 것 같으니
뭐라도 해보자 싶어서
한다고 한거져ㅎㅅㅎ







그래서 친구랑
처음부터 알아봤는데


이걸 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


화장품책임판매관리자 등록이
되어있어야한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제가 등록을
하기로 했는데


이게 조건이
여러개가 있었고


그 중에 하나만 갖춰도
가능했는데


문제는 저도 친구도
하나도 맞는게
없더라구요ㅠㅠㅠ


1. 의사, 약사 면허증 소지자
2. 경력 2년이상 있는 사람
3. 관련 전공 4년제 졸업자
4. 이공계열 4년제 졸업자


이렇게 조건이
있었는데


저는 말했다싶이
고졸학력이었고ㅜㅜ
(제 친구도여ㅜㅜ)


이걸 위해서
이 나이에 대학을 가자니


한 번도 안해본
수능공부를 할 자신도
없기도 했고


등록금을 낼
자신도 없었구요^^,,,,


그래서 걱정을 하면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이공계열 학위를
얻을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ㅎㅅㅎ


멘토쌤도 만나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구요ㅎㅎㅎ






일단 저는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굉장히 무지했던
사람이라서ㅋㅋㅋ


쌤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다 물어보고 시작한
귀찮은 학생이었네요^^,,,,


쌤에게 여쭤보니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 제도? 인데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이걸로
학력개선도 할 수 있는데


왜냐면
이 과정을 마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받거든요?


근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도
편입이라던가
대학원 진학 준비가 가능해서
많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일단 저는
학사학위만 필요하니까


이걸로 만들어서
등록하기로 한거져ㅋㅋㅋ




먼저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에 필요한


이공계열 학사학위를
얻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채워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무작정 채운다고해서
얻을 수 있는건
아니었구요ㅜㅜ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나뉘어있는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가능하다고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나뉘어있는걸
알고나니까


진짜 대학다니는것같고
괜히 신기하더라구요ㅋㅋㅋ


저는 제 인생의
최종학력은
고졸일 줄 알았거든여ㅋㅋㅋ


암튼 여기서 문제는
이걸 강의로만 채우면


3년반~4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오래걸린다고는
생각 못 했었어요ㅜ


그 당시에는여ㅜㅜ


그래서 걱정을 했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학은제는 학점제여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는데


그걸 병행해서
140이라는 숫자를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걸 병행했져ㅎㅅㅎ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의
기간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자격증이랑 독학사를
같이 했어여ㅎㅅㅎ


이게 뭐냐면여
학은제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정해져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어요!ㅋㅋㅋ


독학사도 마찬가지긴한데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게되면


같은 방식으로
기간을 줄일 수 있는거져~


그래서 저는
이것들을 병행해서


3년 반 정도 걸리는 과정을
3학기만에
끝낼 수 있었어요!





아무튼
화장품제조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후기글을 적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이 정도 썼으면
많이 쓴 것 같으니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ㅋㅋㅋ


그럼 다들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