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경기사 응시자격, 미리 갖추고 취업준비하자!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2. 19:1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중 하나인


조경기사 응시자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러 왔어요!


아마 이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어떤 라이센스인지부터
알아볼까요?





이 분야는
종합과학예술로써
이과성향과 디자인적 성향이 합쳐진
공간 디자인 직업이라고 해요!


공간 지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인문과
사회 사람 자연을
연구하는 학문이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자연을 즐기고


공간을 즐길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디자인해요!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을 것 같은데요!


바로 이 분야는
건축과 많은 연관이 있어서


시공, 설계 등의
업무를 한답니다!


특히 요즘들어
이 전공의 전망이 좋은게


요새 재개발도 많이하고
도시재생이 뜨는 추세라


사람들이 서울로 7017이나
용산공원(예정)처럼


시내 공공 공간이 많아지는걸
이제 알고 있고


아파트나 집을 볼때도
집 앞에 예쁜 정원이나
공원 있으면 끌리기 마련인데


이 부분은
건축과에서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조경과만 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더더운 많은 분들이
희망하는 라이센스 중 하나에요!


그렇다면
이걸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아야겠죠?!


그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글을 통해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ㅋㅋㅋ
과정이 다 끝나서
이런 후기글이라는 것도
적어보네요ㅋㅋㅋ


저는 어릴 때부터
공원, 정원?
이런 걸 좋아라하던
사람이었는데


어린나이에는
이걸 하는 직업을
하고싶다는 생각은
못 했었어요ㅋㅌㅋㅋㅋ


그래서 그냥
특성화고등학교로
진학을 해서


성인 되자마자
취업을 했는데


그 곳에서
여러회사에 외주를 맡기다가
이런 직업도 있다는 걸
알게된거죠ㅋㅋㅋ


이런 게 있다는 걸
알게되니까


계속 그쪽으로만
관심이 가서


뭘 준비해야하는지
알아보다가


조경기사를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일단
이걸 따야지


그 쪽으로
취업하는게 쉬울 것 같아서


어떻게 따는지
찾아보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이건 국가기술자격증이라서
조건을 갖춰야지만


응시할 수 있게끔
되어있는 형식의
시험이더라구요?


문제는
제가 해당되는 조건이
없어서


그때 당시에는
공부를 했다고 하더라도


시험볼 수가 없는
상황이었던거죠ㅜㅜ


그 조건이 뭐냐면요ㅜㅜ
관련전공 4년제 졸업자거나
관련경력 4년 이상 있어야지만


가능하게끔
되어있었는데


저는 말했다싶이
최종학력은 고졸인 사람이었고


당연하게도
이쪽으로는 경력조차
없는 사람이었어요ㅜㅜ


근데 이제와서
대학을 가기에는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수능공부를 할
자신은 없었고


그 어마무시한
등록금을
감당할 자신도
없더라구요ㅜㅜㅜ


포기하기에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저처럼 고졸이신 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조건을 갖춰
시험볼 수 있었다는
후기글을 읽었고


그 글을 통해서
멘토쌤도 만나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일단 저는
조경기사 응시자격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랏...ㅎㅎ


일단 어떤건지부터
알아봤었는데


이거는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왜냐면
이 과정을 마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는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도
편입이라던가
대학원 진학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이걸 통해서


4년제 학력을 만들어서
응시하면 되는건 줄 알았는데


막상 쌤에게
제 목적을
말씀드렸더니


굳이 그렇게 할 필요없이
106학점만 채우면
가능하다는걸
알려주셨어요!


제목을-입력해주세요_.mp4
0.82MB

 


일단
조경기사에 필요한
106이라는 숫자를


온라인 강의로만 채우면
2년반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이 시험을
한 번에 붙을 자신이 없어서ㅜㅜㅜ


최대한 많은 시험을
보고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조건만 갖추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니까ㅜㅜ


걱정이 조금
되더라구요ㅜㅜ


근데 다행스럽게도!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학점제라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었고


그걸 병행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어서!


저는 최대한
그걸 병행해서
기간을 줄였어요ㅎㅅㅎ


라이센스따는거랑
독학사가 그 방법이었는데


학은제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라이센스가 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독학사도
마찬가지긴 한데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게되면


같은 형식으로
기간을 줄이는게
가능했어요!


그래서 저는
이것들을 병행해서


2년 반 걸리는 과정을
3학기만에 끝낼 수 있었죠ㅎㅅㅎ


이런 방법으로
조경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서


운이 좋게도
2번만에 취득을 했어요ㅎㅅㅎ


그래서 지금은
이거 따자마자
바로 이직해서ㅋㅋㅋㅋ


지금은
일을 배우는 신입이네요ㅋㅋㅋㅋ


아무튼
굳이 학교를 가지 않아도
가능한 방법이 있다는걸
공유하고자


이렇게 후기글을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ㅎㅅㅎ


그럼 다들 저처럼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