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산산업기사 응시자격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2. 16: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중 하나인


축산산업기사 응시자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러 왔어요!


다들 아시다시피
한국산업인력에서
응시하고 취득할 수 있는데


이건 조건이 있고
그 조건을 갖춰야지만


취득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잖아요?


그렇다면 먼저
이걸 취득하면
어떤 일을 하는지부터
알아볼까요?





육류사용의 증가에 따른
축산업 규모의 확대와 아울러


고도의 기술이
필요함에 따라 


가축을 합리적으로
사육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품질 좋은 축산물을
생산, 공급하고, 


국제경쟁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라이센스를 취득하신 분들을
선호하는 편이에요ㅎㅎ


관련된 기술기초이론 지식 
또는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복합적인 기능업무를 수행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질좋은 우유, 육류, 난류와 같은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하여


유전자 조작을 통해 
새로운 형질의 가축을
생산, 개선하고, 


소 돼지, 닭, 토끼,
양, 벌과 같은 가축을 


사육, 번식, 관리하는
직무를 수행하고, 


가축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효율이 높은 사료를 개발하고 


보존자원을
동물의 먹이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사료재원을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요!


또한
최근에는


사육사로서 일하길
희망하시는 분들도
많이 취득하는
라이센스 중 하나이죠!


그렇다면
이 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어떤 걸 준비해야할까요?


그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글을 통해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ㅎㅎㅎ
후기글,,?이라고 하나..ㅎ
이런 걸 처음써봐서
굉장히 어색한데..ㅎ



일단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열심히 해볼게요^^


저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성인 되자마자
사회생활을 한 편이에요ㅎㅎ


그렇다보니
또래에 비해서
돈을 일찍 벌었죠!


근데 사실
저는 어릴때부터
동물을 좋아해서
수의사가 하고싶었는데


공부를 그렇게까지
잘하는 사람은
아니었어서...ㅎ


그냥저냥
돈이나 벌자싶어서
이 길을 택했거든요!


그러다가
사파리에 놀러간적이
있는데


거기에서
사육사라는 직업을
처음 생각하게 되었네요ㅋㅋ


왜 여태까지
이 직업은 생각치도 못했을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ㅜㅜ


다녀온뒤부터는
그것만 생각나서
알아보니까


축산산업기사가 있으면
지원할 수 있는 회사? 가
많다는 걸 알게되었고


이걸 따야겠다고
생각한거죠!





그래서
일단 이걸 따려고
알아보다가
알게된 사실이 있는데


이건 국가기술자격증이라서
조건을 갖춰야지만
시험볼 수 있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그 조건이라는게
관련전공 2년제 졸업자거나
관련경력 2년 이상 있어야지만
가능하게끔
되어있었어요;;;


근데 저는
아까도 말했다싶이


최종학력은
고졸인 사람이었고


이쪽으로는
당연히 경력도
없는 상황이었죠ㅜㅜ


근데 이걸 위해서
이제와서 어린 친구들이랑
학교를 다닐 자신도 없고


어마무시한 대학 등록금을
낼 자신도 없었어요...ㅎ


그래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조건을 갖춰
시험을 봤다는
후기글을 읽게 되었고!


그 글 덕분에
멘토쌤도 만나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죠ㅎㅎㅎ






일단 저는
축산산업기사 응시자격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라서


어떤건지부터
찾아봤었는데


이거는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만들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ㅋㅋ?


왜냐면
이 과정을 마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을 수 있는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도
편입이라던가
대학원 진학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이걸로 2년제 학력을 만들어서
응시하면 되는건줄
알았는데


막상 쌤에게
제 목적을 말씀드렸더니


굳이 그렇게 할 필요없이
학은제로 41학점만 채우면
가능하다는걸 알려주셨어요!


2년제 학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80을 채워야하는데


그것보다는
41을 채우는게
훨씬 빠르니까!


이걸로 진행을
한거죠ㅎㅎ




축산산업기사를 위한
41이라는 숫자를 채우는데


이걸 강의로만 채우면
1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오래걸리는건
생각치도 못해서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학점제라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었고


그걸 병행해서
41이라는 숫자를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


저는 그 중에서
라이센스 하나 따는걸
병행했는데요!


학점으로 인정되는
라이센스 하나를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수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년 걸리는 과정을


1학기만에
채울 수 있었죠ㅋㅋㅋ


생각보다
축산산업기사 시험이
어려웠어서


한 번에 취득은 못하고
2번째만에 겨우겨우
딸 수 있었구용ㅋㅋㅋ


지금은
사육사로서
일을 막 시작해서
배우는 단계인데


재밌어서 너무
만족스럽게 일하고 있어요ㅎㅎㅎㅎ


암튼 그럼 저는
여기에서 마무리할게요!


다른 분들도 저처럼
원하는 것들을
따길 바랄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