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관련 자격증 종류, 조건 갖춰야 취득가능!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2. 13:55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코로나 유행이
지속되면서



직장을 잃어
힘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번이 기회다!
라는 생각으로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스펙UP!을 할 수 있는


컴퓨터관련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아무래도 취업을
목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으니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매우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정보처리, 통신, 보안,
빅데이터, 전자계산 등등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게 있어요!


이것들은
산업기사 / 기사로
나뉘어있는데요~


말씀드렸다싶이
민간이 아닌


국가기술이다보니
응시자격이라는게 있고


그 조건을 갖춰야지만
시험을 볼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산기같은 경우는
관련전공 2년제 졸업자거나
경력 2년 이상 있는 사람이어야지만
가능하구요~


기사같은 경우는
관련전공 4년제 졸업자거나
경력 4년 이상 있어야지만
가능하게끔 되어있었죠!


그렇다면
2가지 다 충족이 안되신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산기는
학점은행제로
41학점을 채우는거고


기사는 학은제로
106학점을 채우는거에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지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글을 통해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ㅋㅋㅋ
과정이 다 끝나서
이런 글까지
쓰게 되었네요ㅋㅋㅋ


먼저 저는
특성화고를 졸업해서
성인이 되자마자
취업을 했어요ㅋㅋㅋ


저희회사가
IT계열인데


제가 이런 쪽으로
관심이 많아서


제 업무 말고도
기웃기웃거리면서


여러사람들을
도와주고 배우고
했었거든요ㅋㅋㅋ


나름
재밌더라구요ㅋㅋㅋ


이 모습을 윗분들이
좋게 보셨는지ㅋㅋㅋ


아 저희회사가
큰 회사는 아니라서^^


암튼 그랬는지
저보고
컴퓨터관련 자격증 아무거나
취득해오면


이런 업무를
담당? 배정? 해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때부터
알아봤었어요ㅋㅋㅋㅋ






근데 문제는
조건이라는게 있는데


제가 해당되는게
아무것도 없어서ㅜㅜ


이걸 위해서
대학을 가고싶다는 생각은
죽었다 깨도 안들더라구요ㅜㅜ


저는 말했다싶이
특성화를 나와서


수능공부를 해 본적이
한 번도 없는
사람이거든요ㅜㅜ


이것저것 살피다가
학은제를 통해서
가능하다는 글을 읽었고


그 글을 통해서
멘토쌤도 만나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던거죠!!


이게 교육부에서
만든 제도인데


조건중에 이걸로
학점만 이수?해도?
시험을 볼 수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이왕 따는거
더 높은 기사를 따고싶었는데


106만 채우면
가능하다는걸
쌤이 알려주셨어요ㅎㅎㅎ


그리고 좋았던게
학은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거 다들 아세요?


이게 아무리
온라인이라고 하더라도


요즘 대학교 싸강처럼
시간표대로 접속해서
들어야지만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었더라면


저는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라서ㅜㅜ
병행하는게 진짜 힘들었을 것
같아여ㅜㅜㅜ


근데 학은제 온라인 강의는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라서


직장과 병행하는게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편하게 할 수 있었죠ㅜㅜ








컴퓨터관련 자격증을 위한
106이라는 숫자를


강의로만 채우려고하면
2년반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오래걸리면
제가 원하는 목적까지도


시간이 미뤄지는거다보니까
좀 걱정스럽더라구요ㅜㅜ


근데 다행스럽게도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학은제는 말 그대로
학점제라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말고도 더 있는데


그걸 병행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것들을 병행해서
기간을 줄였어요!


제목을-입력해주세요_.mp4
0.16MB




컴퓨터관련 자격증의
기간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라이센스 따는거랑
독학사를 병행했어요!


학은제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라이센스들이 정해져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구요~


독학사라고하는
시험에서 통과하게되면


같은 방식으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ㅋㅋㅋ


그래서 저는
2년 반 걸리는 과정을


3학기만에
끝낼 수 있었죠!


지금은 106은 다 채웠는데
계속 실기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아직 취득은 못 했지만
조만간 있을 시험에서는
무조건 합격할 생각으로
공부중이네요ㅜㅜ


이걸 취득하고나면
받을 연봉과
할 업무를 생각하니까


기분이 좋아지고 막
그러거든요ㅋㅋㅋ


아무튼
컴퓨터관련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후기글을 적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ㅎㅎㅎ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다들 저처럼
원하는 목적을
이루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