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무의사 자격증 따기 위한 제일 빠른 루트는?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1. 10:15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사람을 치료하는 직업은 의사잖아요!
나무를 치료하는 사람들도 따로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바로 나무의사 자격증을
갖고 계신 분들인데요!


생긴지 얼마 안된 거라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사람을 치료하려면 의사면허증이 있어야하듯이
이제는 나무를 치료하는 사람은
나무의사 자격증이 있어야지만 가능하답니다!


원래는 이게 없어도 이런 일을 하는게
가능했지만 
이제는 없으면 일을 할 수가 없죠ㅠㅠ


이걸 얻기 위해서는 시험을 봐야하는데
시험을 보기 전에 조건을 갖춰야지만
응시가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치료하는 업무를 하다보니
조건이 좀 까다로운 편이에요~


하지만 학은제를 통해서
쉽게 조건을 갖출 수 있기에
알려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ㅎㅎ


이해하기 쉬우시라고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가져와봤어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
멘토쌤 부탁으로
써보기는 하는데


글솜씨가 없으니까
편하게 읽어주세요ㅋㅋㅋㅋ


제 얘기부터
해보자면~


저는
고딩때
공부 열심히 안해서


수능을 대차게 말아먹고
재수는 절대 안되지만


대학 졸업장은
있어야한다는
부모님 기세에 밀려서


그냥 성적맞춰서
어정쩡한
전문대로 진학을 했어요


이런식으로
성적맞춰서 간거다보니
전공도 뭐ㅋㅋㅋ


일본어과 갔는데
일본어하나도 모르거든요ㅋㅋㅋ


어찌저찌 들어가긴했는데
워낙 관심이 없다보니
재미가 없어서
1학기다니고
자퇴했어요ㅋㅋㅋ


그거도
에프가 몇 개였는지^^
등록금이 아까운
성적이었죠ㅋㅋㅋ


아무튼
자퇴하고나서
뭘 하면 좋을까
고민하고 지내는데


아빠가
나무의사 자격증을
따는건 어떠냐고
추천해주더라구요!


아빠가
그런쪽에서
일을 해서
좀 빠삭하신데


생긴지 얼마 안된
거다보니


모르는 사람 많을때
빨리 따버리고
아빠랑 같이
일하자고 하셨어요


저도 마침
하고싶은게
없었는데
괜찮게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취득하기로 생각했죠~





이 자격증은
2018년에 생겼어요ㅋㅋㅋ


진짜 생긴지
얼마 안되서
모르는 사람
많을 것 같긴 하더라구요ㅋㅋㅋ


뭐하는 건지 알아보니까
말 그대로
나무들의 의사?
그런거더라구요!


병충해 관리하고
수목마다 적당한
처리방법이나
예방법을 진료하는 직업이래요


생각보다
멋져보이더라구요ㅋㅋㅋ


전에는 아무나
할 수 있던 업문데


이제는
나무의사 자격증이
있는 사람들만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정년이 없는 직업이라서


나중에 아빠도
지금하는 일 정년퇴임하기전에
이거 취득해서
이 일을 할거라고 하셨어요!


여러모로 괜찮아보여서
더 끌렸나봐용ㅋㅋㅋ




그냥
시험보고 합격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아무나
시험 볼 수 있는건
또 아니던데요?


관련전공으로
석,박사라던가ㅋㅋㅋ


관련 4년제졸업자가
경력이 있다던가


관련 특성화고졸업하고
경력있다던가


뭐가 엄청 많은데
저는 솔직히
어떻게보면
고졸이잖아요ㅋㅋㅋ


경력쌓기 싫으면
석박사해야되는데
너무 터무니없이 느껴져서ㅋㅋㅋ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관련전공
국가자격증을 따면
가능하다는 글을 발견했어요~





조경기사나 산기
식물보호 기사나 산기
등등


나무의사 자격증과
관련 학과의 라이센스가
있으면
가능하더라구요!


석박사니 뭐니
그런 걸 할바에는
이거 하나 따고
들어가는게


쉽고 빨라보여서
이걸로 하려고
알아봤어요


근데ㅋㅋㅋ
이런 것들도
또! 응시조건이
있는거에요ㅋㅋㅋ


관련전공 졸업자거나
경력이 있거나...


저는
무경력에
고졸이란 말이죠ㅜㅠㅠ


근데
학은제로 가능하다는
글을 발견했고


바로
쌤을 알게된거죠!


학은제가 뭔지도
모르고
무작정 쌤만 찾아서ㅋㅋㅋ
쌤이 다 알려줬네요ㅋㅋㅋ


일단
학은제는
교육부에서 만든거고
온라인수업이래요


온라인으로
수업들으면서
학위취득 할 수 있는
제도? 라고해요


사실 저는
학위는 딱히
필요가 없어서
왜 이걸로 되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근데
학점은행제
말 그대로


학점을 모을 수 있는
제도라고 생각하니까
이해가 쉽더라구요!


저는
기사는 부담스러워서
낮은단계인
산업기사를 따고싶었는데


학은제로
41학점만 채우면
응시조건 갖추는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굳이
학위를 따거나
그런 거 할 필요 없이


학점만 채운다면
시험볼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죠!


그렇게 생각하니까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얼마나 걸리는지
물어보니


41학점을
수업으로만 하면
2학기가 걸린데요ㅜ


저는
나무의사 자격증을 따려는거지
이쪽 전공이 아니다보니


산기시험에
한 번에 붙을 자신이 없어서


가능하다면
여러번 보고 싶었거든요ㅠ


근데 2학기가 걸리면
그 해 시험은 아예 못 보는
상황이었어서ㅜㅜ


더 짧게 안되는지 여쭤보니
기간단축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며 알려주셨어요!


일단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저는 1가지만 해도
한 학기만에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저는 셋 중에서
자격증으로 했는데요~


학점으로 인정되는
라이센스 하나 따면
학점이 얻을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기간이 줄어들더라구요!


그래서
수업듣고
그거 하나 따서
1학기만에
산기 응시조건 맞췄고


그 해 마지막 시험봤는데
떨어져서ㅋㅋㅋ
다음 해 첫 번째 시험에서
붙었네용ㅋㅋㅋ


아무튼 이거 덕분에
잘 해결했네용ㅋㅋㅋ


다른 사람들은
온라인수업인게
제일 좋았다는
후기글 많이 봤는데


저같은 경우는
기간단축 가능하다는게
제일 맘에 들었어요ㅋㅋㅋ


어찌되었든
이걸 했다고해서
후회하지는 않고
오히려 만족하거든요~


그래서
저처럼
목적이 있는 분이라면
하는걸 추천하고싶네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