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치원정교사2급자격증 중퇴자도 할 수 있다!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0. 15:06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유치원선생님되는것과
어린이집선생님이 될 때
필요한 자격증이 다른거 알고 계신가요?


어린이집선생님이 될 때
보육교사2급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데요!


유치원선생님을 할 때는
그것과는 다른
유치원정교사2급자격증이 필요해요!


왜냐하면
유치원 교육부 소속이고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소속이여서
다른 자격증이 있어야 해요~


취득방법도 달라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먼저 이해가 쉬우시도록
과정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


후기글을 읽기만 했었는데
써보는건 처음이네요ㅎㅎ


제 얘기부터 해보자면!
저는 전문대 호텔관광쪽으로
진학을 헀어요~


그쪽에 관심이 있어서
진학한건 아니구요ㅠㅠ


고등학교때는
대학은 가야겠는데
공부는하기싫은..
뭔지 아시죠?


그런 마음가짐으로
고딩생활했더니


성적 맞춰서
갈 수 있는데가
그 학교밖에 없었어서...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진학한 케이스죠ㅋㅋㅋ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대학교 학력의 유무는
중요하다고해서
간거였거든요!


근데 예상은 했지만
관심있던 과가
아니다보니
정이 안가서그런가
학교생활 정말 안했어요ㅋㅋ


흔히들 말하는
열심히 노는
대학생활만 했거든요^^


사실 저는
애기들 좋아해서
그 쪽으로
가고싶었는데...


재수는
절대 안된다는
부모님이셔서
어쩔 수 없이
성적 맞춰간거죠


그렇게 1년 다니니까
등록금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라도
아동학사를 따서
유치원 선생님을 하자!
라고 결심했죠ㅠㅠ





사실
막연히
유치원쌤이 
하고싶었던거라


뭐가 필요한지
잘 몰랐거든요ㅋㅋㅋ


그냥
아동학사 필요하다는거 정도?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니


유치원정교사2급자격증이
있어야지만
취업이 가능하더라구요?


그걸 따려면
아동학으로
4년제 졸업하고


유아교육대학원에
진학해서


양성과정? 을
들으면
졸업할때
자격증 발급이
되더라구요;;


그렇게
유치원정교사2급자격증을
발급받으면
사립에
취업이 가능했구요


라이센스 받고나서
임용고시까지 붙으면
국공립도
취업할 수 있더라구요


확실히
교육부에 속해있어서 그런지


학교 선생님같은
느낌이랄까?ㅋㅋㅋㅋ


근데
이걸 알아볼 당시


저의 학력은
전문대에서
이제 막 2학년 올라가는^^..


자퇴하고
다시 공부해서
4년제 들어가자니


그 어마어마한
돈과 시간을
투자하기엔
너무 리스크가 크다고
느껴졌어요ㅠㅠㅠ


물론 제가
공부한다고 하면
부모님이 지원해주시겠지만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ㅠㅠ


저 스스로도
그 시간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건가
싶기도 했구요...


그래서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알게된거에요!





유치원정교사2급자격증
알아보다가
학은제를 처음
알게된건데


교육부에서
만든거라고 해요


학위를 꼭
학교를 다녀야지만
딸 수 있는건 아니구


학은제 통해서하면
온라인으로 수업들으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었어요!


이게 정말
가능한거라면
편할 것 같다고 생각해서


어떻게 하는지
계속 알아보다가
제 멘토쌤을
알게된거죠~


쌤이 제 상황을 들으시곤
제가 알아본게 맞다면서


학은제통해서
아동학사학위취득하고


유아교육대학원진학하면
된다고 말하셨어요!


학은제를
처음 접하다보니
생소해서
어떤건지 물어봤는데


쉽게말해
대학과정을
온라인으로 하는거?
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해주셨어요~


그냥 인강이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대학교처럼
중간, 기말고사도 있고
과제도 있더라구요?


이런거도
다 온라인으로
하는거에요!


대학교는
시간표가 있잖아요


온라인수업이더라도
정해진 시간에
로그인해서
강의 듣는건줄 알았는데
그런 형식은 아니었어요!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굉장히 편한 방식이었어요


이런 시스템이다보니
일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활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학은제의
기간단축이 되더라구요~


대학을 다니면
기간단축이 안되는데


학은제는
학점만 채우면 되는거라
그걸 빨리 채우면
기간 단축이 가능했어요~


학사학위따려면
140점이 필요한데


저는 일단
1년동안 학교 다닌거
가져와서
쓸 수가 있더라구요!


F만 아니면
다 사용가능했는데


아까도 말했다싶이ㅎㅎ
너무 열심히 놀았는지
저는 별로
못 가져왔어요ㅠㅠㅠ


그 대신
자격증이랑
독학사를 병행했구요ㅎㅎ


이걸로 진행하기로
마음먹은뒤로


다니던 전문대는
자퇴하고
학은제를
시작했어요ㅎㅎ


그래서
3학기만에
4년제 아동학 학사학위를
얻었답니다!


유아교육대학원
진학도 성공했구요!!


지금은
양성과정 진행중이에요ㅎㅎ


이렇게 좋은게 있다는걸
미리 알았다면 ㅠㅠㅠ


지금보다 더 일찍
시작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제라도 알아서
잘 활용한게
어딘가 싶기도 해요ㅎㅎ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유치원정교사2급자격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일텐데!


저도 처음엔 어려울까봐
걱정 많이 한 것 치곤
할 만 했구요ㅎㅎ


개인적으로는
너무 추천하는 제도여서~


많은 분들이
활용해서
원하는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