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천대 물리치료학과 편입, 학력이 없다면?!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6. 16. 18:42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ㅋㅋㅋ
가천대 물리치료학과 편입과정이
다 끝나서


이렇게 후기글까지
적어보네요ㅋㅋㅋ


일단 저는
처음부터 이걸 하려던
사람은 아니었구요ㅋㅋㅋ


성인되자마자
입대하고나서


전역하자마자
헬스트레이너로
근무를 했었어요ㅋㅋㅋ


근데 다들 아시다시피
이게 평생 먹고살 수 있는
직업은 아니잖아요?


솔직히
젊을때나 할 수 있는거지
나이먹어서까지 하기에
쉬운 직업은 아니니까요ㅋㅋㅋㅋ


그래서
미래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변 여러 사람들에게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지
이것저것 물어보다가


다들 하나같이
헬스트레이너로 일을 하니까


물리치료사를 하는건
어떠냐는 말을
많이들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찾아보니까


아예 다른 직종이긴 하지만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와주는거잖아요?
잘 재활할 수 있게끔ㅋㅋㅋ


제가 지금 하고있는 직업이랑
어떻게보면 다르긴한데


또 어떻게보면
비슷하다고 느껴서
알아본거죠ㅋㅋㅋ


사실 처음에
가천대 물리치료학과를
왜 알아봤냐면요ㅋㅋㅋ


일단
물치로서 일을 하려면
면허증이 있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거는
그냥 시험봐서
통과하면
얻을 수 있는게 아니라


국가고시를 봐야지만
얻을 수 있는건데


응시자격이라는게
있는 시험이었어요ㅋㅋㅋ


그건 바로
관련전공으로
학교를 졸업해야지만
가능하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그쪽전공자가
아니다보니까


공부를 했다고 하더라도
그때 당시에는
응시할 수 없는
상황이었던거죠ㅋㅋㅋ


근데 이 나이에
이걸 하기위해서


수능보고 대학가서
졸업하고...


생각만해도
많은 시간과 돈이
깨질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죠ㅋㅋㅋ


근데 포기하기에는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다가
편입을 알게된거였어요ㅋㅋㅋ



가천대 물리치료학과에는
일반이랑 학사


이렇게 2가지 종류로
나뉘어있었는데요


둘의 공통점은
3학년으로 진학을 해서


1학년부터
4년동안 다니는게 아닌


3학년부터
2년만 다녀도 된다는 거였죠ㅋㅋㅋ


차이점은
일반같은 경우는


2년제 졸업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는건데


아무래도
지원조건이 낮다보니까


지원자가
많은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천대같은 경우는
전적대 성적을 보지 않는
학교라서


영어만 준비하면
되다보니까


다른 학교에 비해서
더욱 경쟁이
심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구요ㅋㅋㅋ


학사는
4년제 졸업한 사람이
지원 가능한건데


일반보다는
지원 조건이 높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비교적 경쟁률이
낮은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하긴 제 주변에도
4년제를 졸업했는데


다른 전공으로
편입한 사람이
없긴 해요ㅋㅋㅋㅋ


아무튼
이런 것들을
알고나니까


저는 일반보다는
비교적 붙을 확률이 높은
학사를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던거죠ㅋㅋㅋ


근데 문제는
둘 다 학력이 있어야하는데


그 당시 가장 큰 문제는
제가 고졸학력이었다는거죠ㅋㅋㅋ


그래서 다급히
학력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가능하다는 글을 읽게 되었고


그 글을 통해
멘토쌤도 만나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어요ㅋㅋㅋ

 


저는
가천대 물리치료학과 편입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라서


먼저 어떤건지부터
알아봤는데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거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왜냐면
이 과정을 마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을 수 있는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좋았던게
학은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거였어요ㅋㅋ


저는 왠만하면
편입에 성공하기 전까지는


직장을 다니면서
하고싶었거든요ㅋㅋㅋ


근데 아무리
온라인이라고 하더라도


요즘 대학 싸강처럼
시간표대로 접속해서
강의를 들어야지만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었더라면


아무리 온라인이라고 하더라도
직장과 병행하는게
쉽지는 않았을텐데


학은제 온라인 수업은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라서


직장과 병행하는게
어렵지 않아서 좋았죠ㅋㅋㅋ




가천대 물리치료학과에 필요한
4년제 학력을 만들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채워야한다고
쌤이 알려주셨어요ㅋㅋㅋ


근데 이것도
무작정 채운다고해서
가능한건 아니었고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나뉘어있는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이걸 강의로만 채우면


3년 반~4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셨어요ㅋㅋㅋ


물론 엄청 급한건
아니긴 헀지만


그 정도 걸리면
수능봐서 들어가는거랑
별 차이가 없잖아요ㅋㅋㅋ


근데 다행스럽게도
학은제는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학점제라서


다른 방법으로라도
학점을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을 줄일 수 있었어요ㅋㅋㅋ




자격증이랑 독학사가
그 방법이었는데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고


독학사도 마찬가지로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ㅋㅋㅋ


그래서 저는
이것들을 병행해서
3학기만에


4년제 학위를
얻을 수 있었죠ㅋㅋㅋ



지금은 이미
가천대 물리치료학과를
다니는 중이구요ㅋㅋㅋ


수능없이 대학가는 과정을
공유하고자
후기글을 적었는데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ㅋㅋㅋ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ㅋㅋㅋ


다들 저처럼
원하는 목적을
이루시길 바라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