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더 크게 창업하자!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6. 14. 22: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오늘은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릴거에요~


조건만 갖춘다면
별도의 시험 없이
쉽게 취득할 수 있는
2급과는 달리


1급같은 경우는
시험도 보긴 해야하는데


시험을 보기 위한
응시자격이 있어요~


그렇다면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요?




크게보면
2가지가 있는데요!


"사복2급+실무1년"
or
"사복2급+4년제졸업자"


이렇게 나눌 수가
있는데요~


다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복2급은
필수적으로 있어야해요!


하지만 이게 있더라도
경력이 없다거나


혹은 4년제학력이
없으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취업해서
경력을 쌓거나


대학진학만이
방법인걸까요?


그게 아니라는것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러 온거죠!


그럼 그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직 다 안끝났는데


하는게 어떤지에 대해서
글을 써달라고 하셔서
조금이나마 적어볼게요ㅋㅋ


일단 저는
창업을 하기 위해
이걸 하고 있는데요!


사복2급이 있어도
가능하긴 한데


2급은 공간이
조금 협소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제가 원했던 크기로
하기 위해서는
1급이 필요했고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1급을 따기 전에는
일단 2급이 있어야하고


4년제 졸업자여야지만
가능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최종학력은 고졸이었고


그 당시에는
2급조차도
없던 상황이라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2가지 다 가능하다는 걸
알게되었어요ㅋㅋㅋ


그래서 멘토쌤과
진행을 같이 한거죠ㅋㅋㅋ



일단 저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라서


이게 어떤건지부터
알아봤었는데


일단 이거는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건데


이 과정을 진행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다고 해요ㅋㅋㅋ


그래서 저도
이 과정으로


학력과 사복2급을
같이 하기로 한거죠ㅋㅋ


그리고 어차피
실습을 제외한
나머지 과정은


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는데


저는 솔직히
대학은 안다녀봤는데


이게 대학과정이라길래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을 정말 많이 했어요


근데 일단
학은제 온라인 강의는


시간표대로 접속해서
강의를 들어야지만
출석으로 인정되는
대학과는 다르게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고


제가 원하는만큼
돌려볼 수가 있어서


복습하기에도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멘토쌤이
이것저것 꿀팁을 알려주셔서
부담없이 할 수 있었구요ㅋㅋ



일단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에 필요한
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조건만 갖추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전문대 졸업자
+
필수과목 17개 이수자"


이게 그 조건이었는데


일단 저는
어차피 1급에 필요한
4년제 학력을 만들거라서


필수과목만
이수하면 되는 상황이었어요


이거는
온라인 16과목이랑
실습 1과목으로 되어있는데


무조건 3학기과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어차피
저는 이거 말고도
학사학위과정도 하니까


그냥 여유롭게
진행을 했어요ㅋㅋㅋ




일단 학은제에서
4년제 학력을
얻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채워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무작정 채운다고해서
가능한게 아니라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나뉘어있는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가능하다고 하셨어요ㅋㅋㅋ


근데 문제는
이걸 강의로만 채우려고하면


3년반~4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ㅜㅜ


그렇게까지
오래걸리는건
원치 않았어서ㅜㅜ


걱정을 하고있었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학은제는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학점제여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었고


그걸 병행해서
140이라는 숫자를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ㅋㅋㅋ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위해
기간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자격증과 독학사가
있었는데요


학은제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정해져있었고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었고


독학사도 마찬가지긴 한데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게되면


같은 개념으로
기간을 줄일 수 있었어요


강의와 이것들을 병행해서
3년반~4년걸리는 과정을


4학기만에
끝낼 수 있는 플랜으로
진행중인거죠ㅋㅋㅋ





아무튼
저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빨리 취득해서


하려던 창업을
하고싶다는 생각밖에는
없네요ㅋㅋㅋ


시험을 잘 봐야할텐데ㅜ
걱정스러워요ㅋㅋㅋ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해볼게요


다른 분들도
저처럼 만족스러운
과정 진행하셨으면 좋겠어용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