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림기사 응시자격, 온라인으로 준비 끝!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6. 14. 20: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중 하나인
산림기사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러 왔어요ㅎㅎ


왜냐하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조건을 갖추셔야지만
응시를 할 수가 있거든요!


그 조건이라는게
학력이 된다거나
경력이 있다거나!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갖추기 위해서
무조건 학교를 가거나
취업을 해서
경력을 쌓을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는걸
알려드리고자 하거든요ㅎㅎ




먼저
이 라이센스를 취득한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다들 이름에서부터
눈치를 채셨겠지만


크게보면 나무에 대한
업무를 할 수가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국토의 약 64%가
산림지역이라고해요~


또한 최근에는
환경오염에 관한
제일 좋은 대안으로


산림이 인강의 중요한
자연환경으로서 인식되고


고도산업 사회에서
유요한 자원으로
새롭게 각광받는
추세라고 하더라구요!


산에 나무를 심는 것 뿐만 아니라 
산에 자라는 나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자원을 보호하는 업무를 하는데


이것 뿐만 아니라
부대시설인 임도의 개설, 
사방·수문·벌출·기계화·측량분야 등


공학적 분야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임업경영을
수행하는 일을 하는거죠ㅎㅎ


관련한 기술이론 지식을 가지고 
영림계획편성, 경영분석, 
휴양시설의 설계 및 관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 및 산림실무의 사방설계 및 시공, 
임도설계, 시공 임업기계 비용, 기술 등의
직무도 할 수 있구요ㅎㅎ


그렇다면
이 라이센스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자세한 방법은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
과정이 다 끝나서
이렇게 후기글까지
쓰게 되었네요ㅋㅋㅋㅋ


일단 제 얘기부터
한 번 해볼게요ㅋㅋㅋ


저는 어릴때부터
딱히 하고싶은게
없던 사람이라서


대학도 가고싶은
생각이 없었어서ㅋㅋㅋ


애초에 특성화고로
진학을 해서


성인되자마자
무난한 중소기업에
사무직으로 취업을 했어요ㅋㅋㅋ


근데 문제는
그냥저냥 합격해서
다니다보니까


관심도 없고
재미도 없고ㅋㅋㅋ
좀 질리더라구요


그래서
다른일을
할까 했는데


그러기에는
하고싶은게 없어서
엄청 고민을 하던 와중에


이쪽 분야의
회사에서 일하는 이모가


산림기사만 취득해서
같이 일하는건 어떠냐고
추천해줬어요ㅋㅋㅋ


하는 일을 들어도 보고
직접 옆에서
보기도 했는데


보면 볼수록
흥미도 생기고
재밌어보여서


이걸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봤졍ㅋㅋㅋ

 



어떤 걸 공부해야하는지
찾아보다가


하나
알게된게 있는데


산림기사 응시자격이라는게
있더라구요?


관련전공 4년제 졸업자거나
관련경력 4년이상 있어야지만
시험보는게 가능하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저는 고졸 학력에


이쪽 분야로는
경력도 없다는거였죠ㅜㅜㅜ


그래서 이걸 위해서
대학을 가야하나
생각을 해봤는데


그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 번도 해본적 없는
수능공부를 하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거든요ㅋㅋㅋ


등록금도
그렇고ㅋㅋㅋ


아무튼ㅋㅋㅋ
포기하기에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학점은행제로 가능하다는
글을 읽게 되었고


그 글을 통해서
멘토쌤도 만나게 되었어요




일단 저는
산림기사 응시자격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라서


어떤건지부터
알아봤었는데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만들 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과정이 끝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을 수가 있는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
편입이라던가
대학원 진학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이걸로 4년제 학력을
만들어서
시험보는건 줄 알았어요ㅋㅋ


그래서 멘토쌤과
처음 이야기를 할 때


이렇게 진행하는거냐고
여쭤봤는데


굳이 학력을 만들 필요 없이
학은제로 106학점만
채운다면


시험보는게 가능하다는걸
알려주셨서


그 과정으로
진행하기로 한거죠ㅋㅋㅋㅋ





근데 문제는
산림기사에 필요한
106학점을
강의로만 채우면


2년반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오래걸리는건
원치 않던 상황이라서


걱정을
하고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학은제는
기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었어요!


자격증과 독학사가
그것들이었는데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따게 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었구요


독학사도
같은 개념이긴한데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게되면
같은 방식으로
기간을 줄일 수 있는거에요~


그래서 저는
이것들을 병행해서


2년반 걸리는 과정을
3학기만에 끝낼 수
있었구요ㅋㅋㅋ


솔직히 2학기만에 가능한것도
멘토쌤이 알려주긴했는데


제가 느끼기에
버거울 것 같아서


저는 그냥
3학기로 진행했어요ㅋㅋㅋ


이런 방법으로
산림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서


시험을
볼 수 있었고


지금은 이미 취득해서
이모랑 일을
막 시작해서


배우는
단계구요ㅋㅋㅋ


전 직장보다는
복지든 뭐든
훨씬 좋아서


만족스럽게
일을 하고 있구요ㅋㅋㅋ


아무튼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해볼게요!


다들 저처럼
만족스러운 결과
얻으시길 바라구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