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취득으로 승진까지?!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6. 14. 18:3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여러분들은 학력을 얻고자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대학교 진학인가요?


그렇다면 진학하기 위해서
해야하는 것들을 생각하면


내신으로 가는 수시나
수능으로 가는 정시,


이 2가지가
떠오르시는거겠죠?


물론 이것 역시
하나의 방법이고


대부분의 많은 분들이
이 방법으로
학력을 얻으시곤 하죠~


하지만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로도
충분히 된다는걸
알고 계실까요?




그렇다면 먼저
학은제가 뭔지부터 알아야겠죠?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 평생교육제도에요!


아까 말씀드린대로
학력을 얻기 위해서는
학교 진학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학은제 과정을 진행해도
법적으로 대학 졸업한 사람과
같은 효력이 있는
학위증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 학위증은
교육부 장관 명의로
나오는 걸 받으시는거에요ㅎㅎ


그래서 이걸 가지고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편이구요~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려는 경우


응시자격을 갖춰야지만
시험볼 수 있는 경우가
있어서


그걸 갖추고자
과정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세요ㅎㅎ


또한 좋은 점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건데요~


요즘 대학교들도
코로나로 인해
사이버강의, 흔히 싸강이라고 부르는
형식으로 진행을 하잖아요~


하지만 그런 수업같은 경우
학교마다, 교수님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시간표가 짜여있고
그 시간표대로 접속해서
강의를 들어야지만


출석으로 인정되는
수업들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학은제
온라인 수업같은 경우는


강의가 올라오고
2주안에만 들으면
출석으로 인정되는
형식이라서


직장과 병행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활용가능하다는게
장점 중 하나이죠ㅎㅎ


그렇다면
이걸 어떠한 방법으로


학점은행제 전문학사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과정이 다 끝나서
이렇게 후기글까지
쓰게 되었네요ㅋㅋㅋㅋ


근데 글솜씨가
좋은 편은 아니니까
그냥 편하게
읽어주세요ㅋㅋㅋㅋ


일단 저는
고졸학력으로
사회생활을 하고 있었어요!


특성화고를 나와서
취업 자체는
조금 쉽게한 편이죠ㅋㅋㅋ


근데 문제는
경력이 쌓인 뒤부터였는데


승진이나
연봉협상을 할 때


생각보다 학력이
되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더라구요;;


솔직히 저는
업무 성과가
좋은 편이라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을
안하고 있었거든요;;


나쁜 생각이긴 하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저보다 성과가
안좋은 동기가


2년제 졸업생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저보다 높은 연봉을
받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듣고 나서


억울해서
못 살겠더라구요ㅋㅋㅋ


그래서 다급하게
온라인으로


학력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고


저처럼
고졸이신 분이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서
편입을 준비했다는
글을 읽게되었어요!


그 글 덕분에
멘토쌤도 만나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네요ㅋㅋㅋ





일단 쌤이
학은제에 대해서
알려주셨고


이걸로 어떻게
학위증을 받는지도
알려주셨는데


일단 저는
2년제 학력을
취득하기로 했어요ㅋㅋㅋ


그걸
학점은행제 전문학사라고
부르는데


이걸 취득하기 위해서는
80학점을 채워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것도 무작정
숫자만 채운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건
아니었구요


전공 45
교양 15
일반 20


이렇게 나뉘어있는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얻을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ㅋㅋㅋ


이 부분에 있어서
혼자 진행하지 않고
멘토쌤과 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죠ㅋㅋㅋ


전필이나 교양
이런 과목들이
저는 어떤건지 모르는데


쌤이 알아서
잘 플랜을
만들어주셔서


편하게 따라가기만
했거든요ㅋㅋㅋ


근데 문제는
이걸 수업으로만 채우면


2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오래 걸려버리면
그 기간동안


저는 제 동기들이
승진하는걸


옆에서 지켜보기만
해야하는건데


너무 싫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근데 정말
다행이라고 느꼈던게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과정은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학점제여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었고


그걸 병행해서
80이라는 숫자를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


자격증이랑 독학사가
그 방법이었는데


일단 자격증은
인정되는것들이
정해져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취득하고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것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고


독학사도 마찬가지긴 한데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게 되면


같은 이유로
기간을 줄일 수 있는
형식이었어요ㅋㅋㅋ


그래서 저는
2년 걸리는 과정을


2학기만에
끝낼 수 있었죠ㅋㅋㅋ


생각보다
빠르고 쉬운 방식으로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고


이거 덕분에
동기들 중에서
제일 먼저
승진할 수 있었네요ㅋㅋㅋ


솔직히 직장이랑
공부를 병행한다는게


말처럼
쉽지는 않았는데


목적이 뚜렷해서
이루고자 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할 만 하다고
생각해요ㅋㅋㅋ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다들 저처럼
원하는 목적을
이루시길 바라구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