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질환경기사 응시자격, 직장과 병행 가능하다!

학점은행제

by Y_jiny 2023. 6. 14. 16:5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ㅎㅎ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러 왔어요!


왜냐하면
그냥 토익이나 컴활등은


그냥 접수해서
시험보고 통과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
형식이잖아요?


그런데 제가 오늘
알려드리고자 하는
라이센스는


응시자격이 있고
그걸 갖춘 사람들만이
시험을 볼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ㅎㅎ


오늘은 그 중에서도
"수질환경기사"에 대해
알려드릴거에요!





먼저 이걸 취득하게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라이센스 이름만 보고도
대충 느끼셨을텐데~


말 그대로
수질오염에 대한 업무를
할 수가 있어요!


수질오염이란 
물의 상태가
사람이 이용하고자 하는 상태에서 
벗어난 경우를 말하는데 


그런 현상 중에는 
물에
인, 질소와 같은 비료성분이나 


유기물, 중금속과 같은
물질이 많아진 경우 
수온이 높아진 경우 등이 있는데


이러한 오염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서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관리, 보전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해요!


그렇다면
수질환경기사 응시자격을 갖춰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자세한 방법은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
과정이 다 끝나서
이렇게 후기글까지
쓰게 되었네요ㅋㅋㅋ


일단 제 얘기부터
해보자면~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했어요!


그냥 사무직으로
무난하게 일을 했는데


고졸이다 보니까
연봉이라는게 참..
오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저는
회계쪽이었는데


일을 하다보니
지겹기만 하고


다른 업무를
하고싶더라구요?


근데 대학을
가고싶지는 않아서


제대로 된
라이센스 하나 따서
이직을 하자!
라는 생각을 했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수질환경기사를
알게되었어요ㅋㅋㅋ


제가 평소에
자원봉사나
쓰레기줍기 이런
활동들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쪽 분야로
관심이 가더라구요!


이걸 따면
무슨일을 하는지도
알아봤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재밌어보여서
이걸 취득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ㅋㅋㅋ




일단 어떻게 따는건지
알아봤는데


조건이라는게
있더라구요?


관련전공 4년제 졸업자거나
관련경력 4년 이상 있어야지만
시험을 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ㅜㅜ


문제는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었고


이쪽 분야로는
당연히
경력도 없는 상태였어서


지금 당장은
공부를 한다고 해도
시험을 볼 수가
없는 상황이었던거죠ㅜㅜ


근데 이걸 따기 위해서
이제와서 대학을 가기에는


한 번도 한 적 없는
공부를 하기도 싫었고


그 어마무시한
대학 등록금을
낼 자신도
없더라구요ㅜㅜ


그래서
다른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면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저처럼 고졸이신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조건을 갖췄고


그래서 시험을
볼 수 있었다고
쓴 글을 읽었어요!


그 글 덕분에
멘토쌤도 만나게 되어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구요ㅎㅎ




사실 저는
수질환경기사 응시자격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들어본 적도 없던
사람이라서ㅋㅋㅋㅋㅋㅋㅋ


어떤건지
미리 알아봤었는데


알고보니 이건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과정을
마치고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게 되는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도
편입이나
대학원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걸 통해서


4년제 학력을
만들어서
시험보는 건 줄 알았는데


멘토쌤이 제 얘길 들으시곤
굳이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며


106학점만 채우면
응시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알고보니
신기하게도
응시자격중에
이런것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걸로 편하게
진행하기로 했죠ㅋㅋㅋㅋ





일단
수질환경기사 응시자격에
필요한


106학점을
강의로만 채우면


2년반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ㅜㅜ


그렇게까지
오래걸리는건
원치 않아서...


걱정을 좀
하고 있었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학은제는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말 그대로 학점제여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었고


그것들을 병행해서
106을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


자격증과 독학사가
그 방법이었는데


학은제에서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정해져있었고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었어요!


독학사도 마찬가지로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게 되면


기간을 줄일 수
있었구요!


이런 것들을
병행해서


3학기만에
수질환경기사 응시자격을 갖춰서
시험을 볼 수 있었어요!


사실 더 짧은
플랜도 가능하긴 했는데


저는 직장이랑 병행을 하면서
학은제 과정을 진행한
사람이라서


그냥 개인적으로
그렇게까지 하면
힘들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원해서
3학기과정으로
진행한거죠ㅋㅋㅋ


아무튼!
굳이 학교를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걸


알려드리고자
글을 썼구요~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ㅋㅋㅋ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다들 원하는 결과
이루시길 바라구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