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대학교 간호학과, 지원 자격을 온라인으로!

카테고리 없음

by Y_jiny 2023. 6. 13. 22:00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


벌써 6월의
둘째주잖아요~


날이 서서히
더워지는가싶더니


오늘은 30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ㅜㅜ


여름이 다가온다는게
확 느껴지는
날씨에요~


오늘은 편입에 대해서
글을 써보자하는데


그 중에서도
"부산대학교 간호학과"에 대해서
얘길 하고자 해요!


고3, 수험생분들이라면
수능을 준비하고 계시겠지만


이미 직장생활을
하는 분이라던가


다른 전공으로
공부를 하다가


이쪽으로 바꿀
계획이신 분들이


이제와서 수능으로
수험생과의 경쟁에서


보건계열을 들어가는건
굉장히 어렵다는거!


제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알고계신 사실이죠ㅜㅜ


그래서
수험생들과의 경쟁이 없고
3학년으로 진학해서


보다 빠르게
졸업 후 면허증 시험을
볼 수 있는


"편입"에 대해서
알려드릴거에요ㅎㅎ


그럼 그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과정을 진행하셨던
학습자분의 후기글을 통해
알아볼게요!


= 학습자님께서 작성해주신 후기 글 입니다 =


안녕하세요ㅎㅎㅎ
백00입니다ㅎㅎㅎ


이런 형식의
글을 처음 써봐서
굉장히 어색하긴 한데


열심히 한 번
적어볼게요ㅎㅎㅎ


저는 원래부터
간호사가 꿈이었는데


고딩때는
공부를 그렇게
열심히 한 편은
아니었어서...ㅎ


수시로도 못 가고
정시도 망쳐서
못갔어요ㅋㅋㅋ


재수는 절대 안된다는
부모님때문에


그냥 성적 맞춰서
집 근처 2년제
경영전공으로
진학을 했었는데


너무 적성에 안맞아서
얼마 못 하고
자퇴했네요ㅜㅜ


그러고나서
운이 좋게 취업해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는데
이것도 아니더라구요...ㅜㅜ


이 시기에
여러가지로
고민을 참 많이 했었는데


제 고민을 듣던 친구가
차라리 편입을 해서


부산대학교 간호학과로
들어가는건 어떠냐고
추천해줬어요!


아, 왜 굳이 거기냐면
저희집에서 제일
가까웠거든요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이걸 알아본거죠!




저는 편입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라서..ㅎ
좀 알아봤는데


일단 이거는 종류가
일반, 학사


이렇게 2가지로
나뉘어있었는데


공통점은 둘 다
3학년으로 진학하더라구요?


안그래도 사실
20살인 어린 친구들이랑
같이 다닐 성격이
아니다보니까


걱정을 했는데
3학년으로 가는건


그나마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ㅋ


먼저
일반같은 경우는


2년제 졸업했거나
4년제에서
2학년까지 마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는건데


지원조건이 낮아서 그런지
지원자가 많아서


경쟁률이 굉장히
높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학교마다
티오가 나야지만
뽑는 형식이라서


합격률은
낮다고 하구요


그리고
성적이랑 영어?
이런것도 중요하구요ㅋㅋㅋ


아 그리고
관련전공으로
졸업한 사람만
지원 가능했어요ㅜ


그리고 학사는
4년제 졸업한 사람만
지원 가능한데


사실 제 주변에도
이런 경우의 사람은
없거든요?


근데 다른 사람들도
그런건지 뭔지ㅋㅋㅋ


비교적 경쟁률은
낮은 편이고


꼭 뽑아야하는
인원이 정해져있어서


합격률은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ㅎㅎㅎ


이것도
영어나 그런거
보긴 하는데


학교마다 달라서
모집요강 확인은
꼭 하셔야하구요ㅎㅎㅎ


그래서 알아볼수록
저는 학사로 하고싶더라구요!


어차피
전공자가 아니라서
일반은 지원도 못 하지만..ㅋㅋ


근데 일단
4년제 학력조차
없는 사람이라서


어찌해야할지
생각을 해보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가능하다는 글을 발견했고


그 글을 통해
멘토쌤도 만나게 되어서


같이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근데 저는
부산대학교 간호학과를
알아보기 전까지는


학은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사람이라서


어떤건지부터
알아봤었는데


일단 이거는
교육부에서 만든거였고


이걸 통해서도
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이 과정을 마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증을 얻게 되는데


그게 법적으로
대학 졸업장이랑
같은 효력이 있어서


이걸 가지고도
저처럼 편입이라던가
대학원 진학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ㅋ




부산대학교 간호학과 편입에
필요한
4년제 학력을 얻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채워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무작정 채운다고해서
가능한건 아니고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렇게 나뉘어있는걸
골고루 채워야지만
가능하다는걸 알려주셨어요!ㅋㅋㅋ


이 부분에 있어서
쌤과 같이 안하고
혼자했으면


큰일날뻔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ㅋ


근데 여기서
또 문제가ㅜㅜㅜ


이 140이라는 숫자를
강의로만 채우면


3년반~4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까지
오래걸리는건
제가 너무 힘들 것 같아서
걱정을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학년제인 대학과는 다르게


학은제는 말 그대로
학점제라서


이걸 채울 수 있는 방법이
강의를 제외하고도
더 있었고


그걸 병행해서
140이라는 숫자를
채우기만 한다면


기간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





부산대학교 간호학과까지의
기간을 줄이는 것에서


여러가지 방법중에
저는 자격증이랑 독학사를
병행했는데요~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정해져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강의 몇 개를 들어야지만
얻을 수 있는 학점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독학사는
독학학위제라는 시험에서
통과하면


같은 방식으로
기간을 줄일 수 있게끔
되어있었어요ㅋㅋㅋ


이것들을 병행해서
3학기만에


4년제 학위취득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걸 가지고
부산대학교 간호학과 편입에
성공해서


지금은 학교를
잘 다니는 중이구요 ㅋㅋㅋ


물론 이거 말고도
영어공부를 병행하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워낙 하고싶었던 걸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더니


결과가 좋게 나와서
만족스럽네요ㅎㅎㅎ


그럼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다른 분들도 저처럼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LIST